본문 바로가기
메모

[책] C++ 프로그래밍과 STL

by mokhwasomssi 2021. 6. 2.
 

C++프로그래밍과 STL

C++의 기초부터 STL의 활용까지!C++ 프로그래밍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을 알려주는 입문서C++은 구조적 특징과 객체지향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는 매우 강력한 언어이다. 『 C++프로그래밍과

www.yes24.com

목차

PART1. C++ 프로그래밍
ch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
ch2. C에서 C++로 확장
ch3. 클래스
ch4. 클래스의 특징과 객체 활용
ch5. 클래스와 동적 메모리 할당
ch6. 연산자 오버로딩
ch7. 상속성
ch8. 다형성
ch9. 다중상속
ch10. 템플릿
ch11. 예외 처리

PART2. STL
ch12. STL의 개요
ch13. 컨테이너
ch14. 반복자
ch15. 알고리즘

방금 책을 완독 했습니다. C++ 프로그래밍 입문서의 결정판이라는 부제답게 입문서로는 전혀 부담이 없는 책 같습니다. 약간의 흠이라면 발행 연도가 2012년 도라는 것이지만 현재 문법이랑 크게 차이는 없겠죠? 좀 놀라웠던 부분이 있다면 예제 코드를 CD로 제공한다는 점... 오래되긴 했나 봅니다...

 

C++ 공부할 요량으로 이미 비싼 C++ 원서를 사놓기 했지만 너무 두꺼워서 읽을 엄두가 안 났습니다. 자세하게 공부한다기 보단 큰 틀을 먼저 알아야겠다 싶기도 했고요. 좀 얇은 입문서를 읽어본다는 게 완독까지 해버렸네요. 그 정도로 책이 쉽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C++ 원서는... 언제 읽어볼까 싶네요... pdf도 구하기 쉽던데 제가 너무 종이책이라는 실물에 집착했나 봅니다. 입문할 때는 힘 좀 빼고 시작해야겠습니다. 

 

2021년도에 이 책을 볼 사람이 있나 싶지만 제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저는 도서관에서 빌렸습니다. )

- 이미 C를 아는 사람이 보면 좋다.
- 2주면 완독 한다.

- 문법을 전체적으로 훑어보기 좋다.
- 예제가 짧고 많지 않다. (빠르게 완독 하고 싶었던 저에게는 장점이었습니다. )

- STL에 대한 내용은 그렇게 자세하진 않다. 

입니다. 

 

이 책 하나 본다고 방대한 c++ 코드를 해석하는 능력이 생기지는 않지만, 최소한 무슨 문법인지는 알아볼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운영체제 공부할 겁니다. 책 고를 생각에 설레네요!